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사 브랜드, 가짜 브랜드 그리고 모방 브랜드

브랜딩/브랜드 B자 배우기

by Content director 2022. 3. 14. 18:23

본문

반응형

이제 브랜드를 알고자 한다면, 브랜드에 관한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배우고 싶은 브랜드를 정하여 누적된 관찰과 체험을 해야 한다. 관찰 브랜드는 자동차, 컴퓨터, 의류, 식품 등 여러 분야에서 하나씩 선정, 연구해야 한다. 

 


시장에서도 브랜드가 되어 가는 유충 브랜드를 비롯하여,
벌처럼 생긴 등에와 같은 유사 브랜드, 가짜 브랜드 그리고 모방 브랜드가 있다.


'등에’라는 곤충은 ‘절지동물문>곤충과>파리목>등에과’에 속하는 벌레다. 등에는 크게 두 종류로 나뉘는데 하나는, 벌처럼 꽃에서 꿀을 빠는 등에가 있다. 꿀파리라는 별명을 가진 왕꽃등에가 여기에 속한다. 또 하나는 모기처럼 소와 말의 피를 빨아 먹는 흡혈등에로, 대표적으로 왕소등에가 있다. 이처럼 등에는 모기, 파리, 벌이 가지고 있는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모기, 파리 그리고 벌이 아니라 등에다. 

 

진짜 브랜드를 찾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확실한 것은 경쟁 브랜드가 인정하는 브랜드다. 
모두가 모방하고 싶은 브랜드가 진짜 브랜드다. 

 

시장에서도 브랜드가 되어 가는 유충 브랜드를 비롯하여, 벌처럼 생긴 등에와 같은 유사 브랜드, 가짜 브랜드 그리고 모방 브랜드가 있다. 당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는 과연 진짜 브랜드일까? 아니면 유사 브랜드일까? 


이제 브랜드를 알고자 한다면, 브랜드에 관한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배우고 싶은 브랜드를 정하여 누적된 관찰과 체험을 해야 한다. 관찰 브랜드는 자동차, 컴퓨터, 의류, 식품 등 여러 분야에서 하나씩 선정, 연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 브랜드에 관심 있다고 해서 모든 자동차 브랜드를 학습한다면 자동차 시장은 알 수 있겠지만 정작 ‘브랜드’를 모를 수 있다. 

 

만약 자신이 좋아하는 자동차 브랜드가 진짜 브랜드가 아니라 본인의 취향에 따른 유사 브랜드였다면 나중에는 브랜드 장애까지 겪게 될 것이다. 따라서 브랜드를 공부하기 위해 선택하는 브랜드는 ‘진짜 브랜드’여야만 한다. 진짜 브랜드를 찾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확실한 것은 경쟁 브랜드가 인정하는 브랜드다. 모두가 모방하고 싶은 브랜드가 진짜 브랜드다. 그런 브랜드를 선정하여 꾸준한 관찰과 체험을 했을 때 소위, 브랜드감(感)이 쌓인다.


출처 : 유니타스브랜드 Vol 25 브랜드 B자 배우기 유니타스브랜드 SEASON 2 Choic
- Ideas Have Consequence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