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리스터 윈델러프 리지엘, 브랜드는 세계관이다

브랜딩/브랜드 커뮤니케이션

by Content director 2021. 10. 15. 17:52

본문

The Interview with 크리스터 윈델러프 리지엘(Christer Windeløv-Lidz lius)

 

크리스터 윈델러프 리지엘(Christer Windeløv-Lidz lius)은 1992년 덴마크에 설립된 Kaos Pilot(카오스 필로츠) 교장으로 그 역시 카오스 필로츠의 졸업생이다. 현재 사회혁신, 가치 중심의 카오스 필로츠의 교육 이념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Kaos Pilot는 창의적,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청년 혁신활동가 양성을 위한 기업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로 1992년 덴마크 에 문을 열고 전 세계에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퍼트리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호주, 노르웨이, 스웨덴, 네델란드 등 많은 나라들이 카오스 필로츠의 교육 과정에 영감을 받아 학교를 설립하였다.

 

 

 

UnitasBRAND 카오스 필로츠가 정의하는 ‘브랜드’란?  ‘카오스 필로츠’라는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Christer Windeløv-Lidz lius 카오스 필로츠(Kaos Pilot)는 비즈니스와 디자인을 함께 배우며 더불어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을 길러내는 학교입니다. 카오스 필로츠의 가치와 목적은 ‘지역사회를 위해 운영되는 플랫폼’ 으로 정의됩니다. 비록 작은 학교지만, 강한 지역사회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우리 브랜드의 핵심이에요. 카오스 필로츠의 인지도는 우리에게 헌정하는 사람들의 가치의 규모에 의해 정의됩니다. 수많은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의지하는 브랜드일수록, 이것을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죠. 

 

브랜드는 가치체계입니다. 카오스 필로츠의 경우, 브랜드의 핵심가치는 우리의 잠재력과 약속입니다. 세상과 하는 약속도 있지만, 특별히 우리 커뮤니티(학생들, 클라이언트, 스태프들, 파트너들, 후원자들)를 위한 약속이 중요해요. 이상적으로 표현하자면 그들이 우리에게 기대하는 것을 말하죠.  또한,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우리의 스타일과 태도, 그리고 우리가 제공하는 경험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다른 대안과 비교해서 우리가 제공하는 것을 명확하게 만들고, 우리를 다른 사람들과 구분 짓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우리의 브랜드는 우리가 누구인지, 세상이 우리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그뿐만 아니라 우리는 무엇이 되고 싶은지에 대한 결과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은 상호작용이며 서로 공유하며 이해하는 목적을 가진 교류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대화입니다

 

UnitasBRAND 카오스 필로츠에서 정의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무엇인가요?

 

크리스터 윈델러프 리지엘 브랜드를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은 조직의 가치와 목적에서 출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얕음’으로부터 나오는 위험 부담을 안고 가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이 시작되면, 브랜드 내에서 소비자들이 스스로를 정의하기 위해 새로운 구성요소를 감안하게 됩니다. 이를 토대로 그들의 니즈(Needs)와 원츠(Wants)가 상향되며, 그들만의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효과적인 플랫폼이 되는 것입니다.

 

 

브랜드는 가치체계입니다. 
카오스 필로츠의 경우, 브랜드의 핵심가치는 우리의 잠재력과 약속입니다. 

 

 

UnitasBRAND 카오스 필로츠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과목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 것을 가르치고 없다면 어떤 것을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마케터와 브랜더, 기획자가 브랜드를 배우기 전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크리스터 윈델러프 리지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주제에 대해 가르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실제 사례(Cases)를 통하여 고객의 니즈(Needs)를 발견하고 그것을 토대로 프로젝트를 하여 시장에서 피드백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죠. 엄밀히 말하자면, 조직과 가치를 이해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왜냐하면 좋은 브랜드들은 내부적으로 ‘우리’에 대한 깊은 의미에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객과 파트너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세 번째 초석은 그들만의 미래를 상상하는 주주들과 고객들이 원하는 곳으로 향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비전, 즉 그 조직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 세 가지 영역을 이해하고 정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브랜드를 배우기 전에 사람에 대해 먼저 이해하고 알아야 합니다.

 


출처 : 유니타스브랜드 Vol 38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유니타스브랜드 SEASON 2 Choice 

- 브랜드는 세계관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