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린 리비진 웩셀, 브랜드는 믿음과 인격이다

브랜딩/브랜드 커뮤니케이션

by Content director 2021. 10. 15. 17:41

본문

반응형

The interview with 린 리비진 웩셀(Linn Livijn Wexell)

 

출처 : 린 리비진 웩셀 http://www.linnlivijnwexell.se/

 

린 리비진 웩셀(Linn Livijn Wexell)은 디지털 하버드라 불리는 스웨덴에 있는 디자인 스쿨 Hyper Island의 졸업생이다. 스웨덴 출신이며 현재 뉴욕에서 크레이티브 디지털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Hyper Island는 디지털 세계에 맞춰 창의적이고 경쟁력있는 디자이너들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1996년 스웨덴에서 문을 연 학교이다. 대부분 실무 경험이 있는 학생들이 입학하며 수업은 프로젝트, 인턴십 형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영국, 미국, 싱가포르 등지에도 인터내셔널 스쿨을 두고 있다.

 

 

UnitasBRAND ‘브랜드’를 어떻게 정의하나요?

 

Linn Livijn Wexell 브랜드는 브랜드 그 자체로서 강한 정체성을 정립하기 위해 서로 공명하는 몇 가지 다른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회사의 로고타입과 국가의 깃발 같은, 사람들이 더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비주얼 콘텐츠’입니다. 또 다른 요소는 신뢰를 구축하고 감정을 만드는 ‘믿음과 인격’입니다. 브랜드의 내부 핵심에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들이 있습니다. 

 

 

UnitasBRAND ‘커뮤니케이션’은 어떻게 정의하나요? 

 

Linn Livijn Wexell 커뮤니케이션은 정보와 의미를 교류하는 것입니다.

 

 

UnitasBRAND  그렇다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Linn Livijn Wexell 커뮤니케이션은 우리가 브랜드를 인식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그리고 브랜드나 그 상품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에 영향을 주는 모든 활동을 포함합니다. 

 

 

UnitasBRAND  브랜드의 미션은 무엇일까요? 사람들은 브랜드의 미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Linn Livijn Wexell 커뮤니케이션은 브랜드의 미션과 대중들의 생각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또한 브랜드가 친구를 만들고, 관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므로 브랜드는 약속이고, 기대를 가져옵니다. 사람들은 보통 ‘브랜드’라는 단어를 들으면 회사나 기업을 떠올립니다. 그러나 사실 모든 사람은 ‘개인’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어떻게 우리가 개인 브랜드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지를 보여주죠.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대로 인식하기 위해 최고로 보일 수 있는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출처 : https://www.hyperisland.com/

 

UnitasBRAND  만약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코스가 있다면 어떻게 가르칠 건가요?

 

Linn Livijn Wexell 그게 매우 흥미로운 주제라고 해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만 가르치진 않을 것 같아요. 

 

 

UnitasBRAND  마케터와 디자이너, 기획자가 브랜드를 배우기 전에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Linn Livijn Wexell 브랜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심리학을 먼저 공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것은 당신이 청중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우리가 브랜드를 인식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관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므로 브랜드는 약속이고, 기대를 가져옵니다.
만약에 당신이 소비자를 잘 이해했다면 무엇을 할 것입니까? 

 

 

UnitasBRAND Hyper lsland에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가르치나요? 


Linn Livijn Wexell [Hyper Island]에서는 오직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만 초점을 맞추어 가르치는 과목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제공하는 대부분의 과목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포함되어 있어요. 또한 하이퍼 아일랜드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우리 학생들 역시 포함됩니다. 어떻게 우리가 친구를 만들고, 그들에게 다가가고, 성장할 수 있을까요? 

우리 학생들은 모두 하이퍼아일랜드의 대사들이랍니다.

 


출처 : 유니타스브랜드 Vol 38 브랜드커뮤니케이션유니타스브랜드 SEASON 2 Choice 
- 브랜드는 믿음과 인격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