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드는 경영의 주체이다.

브랜딩/브랜드임계명언

by Content director 2023. 1. 19. 12:16

본문


출처 : 유니타스브랜드 Vol 23 브랜드임계지식명언 유니타스브랜드 SEASON 2 Choice 

브랜드 임계지식 명언

"물리학의 임계점에서 차용한 ‘브랜딩 임계지식 명언’이란 단어는 브랜딩 이론과 시장의 사실이 완전히 일체화되기 직전의 경계 지점에서 ‘하나의 선으로(한 문장으로)’ 뽑아낸 글이라고 말할 수 있다."

《브랜딩 임계지식 명언》은 수많은 인터뷰이들과 세계적인 석학이 남긴, 브랜딩을 위한 한마디를 다룬 것이다. 브랜드 전문가들과 인터뷰를 하면서 얻게 된 임계지식 명언들은 마치 금을 찾기 위한 채굴 작업에서 발견한 다이아몬드와도 같았다. 브랜드 전문지라는 잡지의 특수성 때문에 우리는 브랜더들과 적게는 2시간 많게는 4시간 동안, 그것도 여러 차례 오직 하나의 주제 ‘브랜드’에 관해 대화를 나눈다. 인터뷰이들도 이렇게 한 주제만 가지고 질문을 받은 것이 흔한 일은 아니었다. 집중된 질문은 인터뷰이들로 하여금 브랜딩에 대해 그간 정리되지 못하고 암묵지로 떠돌던 지식과 지혜들을 순간적으로 발설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브랜딩 임계지식 명언을 읽는 것은 마치 컴퓨터의 조각 모음 기능과도 같다. 독자들의 경험에 의해서 ‘느낌’으로 가지고 있던 지식들을 정리해 모아 주는 역할과,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자주 깨우쳐 주지 않아서 무의식에 갇혀 버린 지식을 건드려 자리 잡게 하기도 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